본문 바로가기
지크슈 번역

8. Simon Zealotes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번역)

by 헝뮤아카이브 2022. 7. 23.
728x90

 

Jesus Christ Superstar - Gesamtaufnahme Live 2011

 

 

군중

크라이스트¹ 제가 당신을 사랑하는 거 아시죠
제가 손을 흔드는 걸 보셨나요?
당신과 신의 존재를 믿으니
제가 구원받았다 말해주세요


크라이스트 제가 당신을 사랑하는 거 아시죠
제가 손을 흔드는 걸 보셨나요?
당신과 신의 존재를 믿으니
제가 구원받았다 말해주세요


지저스 전 당신과 함께 있어요
만져주세요, 만져주세요 지저스


지저스 전 당신의 편이에요
키스해주세요 키스해주세요 지저스!

 

 

시몬
크라이스트, 당신을 확신시키려면 무엇이 더 필요합니까?
당신은 승리했고 쉽게 강해질 수 있습니다

우리의 국가를 오랫동안 점령하고
우리의 민족을 약탈한 저 역겨운 로마놈들만큼!

 

 

군중

지저스 전 당신과 함께예요
만져주세요, 만져주세요, 지저스

지저스 전 당신의 편이에요
키스해주세요, 키스해주세요, 지저스


크라이스트 제가 당신을 사랑하는 거 아시죠
제가 손을 흔드는 걸 보셨나요?


당신과 신의 존재를 믿으니
제가 구원받았다 말해주세요
(x4)


지저스 전 당신과 함께 있어요
만져주세요, 만져주세요, 지저스
지저스 전 당신 편이에요
키스해주세요, 키스해주세요, 지저스

 

 

시몬
오만 명²이 넘는 사람들이
당신에게 사랑한다고 외치고 있습니다
그 모든 오만 명들이
당신이 명하시는 것을 그대로 할 것입니다
그들이 당신에게 계속 헌신하게 하십시오
하지만 로마에 대한 증오심을 약간만 부추기세요

 


당신은 엄청난 힘을 가질 겁니다
우리는 우리의 땅을 되찾을 겁니다
당신은 권세와 영광을 얻을 겁니다

영원히 그리고 또 영원히!
(x4)


영원히 아멘! 아멘! 아멘!

 

 

CROWD

Christ you know I love you.
Did you see I waved?


I believe in you and God
So tell me that I’m saved.


Christ you know I love you.
Did you see I waved?


I believe in you and God
So tell me that I’m saved.


Jesus I am with you
Touch me, touch me, Jesus.


Jesus I am on your side
Kiss me, kiss me, Jesus.

 

 

SIMON
Christ, what more do you need to convince you?
That you’ve made it and you’re easily as strong.
As the filth from Rome who rape our country,
And who’ve terrorized our people for so long!

 

 

CROWD

Jesus I am with you
Touch me, touch me, Jesus.


Jesus I am on your side.
Kiss me, kiss me, Jesus.


Christ you know I love you.
Did you see I waved?


I believe in you and God,
So tell me that I’m saved.
(X4)


Jesus I am with you.
Touch me, touch me, Jesus.


Jesus I am on your side.
Kiss me, kiss me, Jesus.

 

 

SIMON
There must be over fifty thousand
Screaming love and more for you.
And everyone of fifty thousand
Would do whatever you asked them to.
Keep them yelling their devotion,
But add a touch of hate at Rome.

 


You will rise to a greater power.
We will win ourselves a home.
You’ll get the power and the glory. 

For ever and ever and ever!
(X4)


Forever Amen! Amen! Amen!

 


Simon Zealot (열심당원 시몬) : 시몬은 “열광적”을 의미하는 정치적인 명칭이다. 사실 성경에선 시몬은 듣보에 가까웠으나 팀라이스&웨버의 20대 패기 2탄으로 곡 하나 꿰차게 되었다. 열심당원(Zealot)은 과거의 급진파 유대인으로, 유대교의 3대 종 파인 바리새파, 사두개파, 에세네파와 함께 강력한 지파로 등장했다. 이들은 로마제국의 통치에 대해 폭력항쟁으로 맞서자고 주장한 과격파로 극단적인 테러리즘, 무력이나 폭력도 마다치 않았다.

 

1. 크라이스트Christ의 뜻은 기름 부은 자. 히브리어로는 메시아.

 

2. Fifth는 유대에서 가장 완벽한 수. 당시 유대 인구수가 2만 5천 명인 걸 감안하면 시몬이 많이 뻥튀기한 걸 알 수 있다곤 하지만 실은 정확한 인구 수는 알 수 없다.

예루살렘에만 10만 명 넘게 살았다는 주장도 있고. 다만 에스라서에 따르면 기원전 400년경 이스라엘의 포로들이 다시 예루살렘으로 돌아와 성전을 지었다고 하는데 그때의 인구 수가 대략 오만 명이었다고 한다.

20대의 팀 라이스가 덕덕하다 못해 거의 변태수준이었다면 400년 전의 5만 명을 지칭하였다고 볼 수도 있겠다.

 

 

 

300x250

댓글